공지사항

[칼럼] 우리 몸에 좋은 음식을 통해 얻는 건강 방법, 영양소와 면역력의 중요성

  • 미라인피부과
  • 2020-01-09 17:21:00
  • hit952
  • 220.127.72.35

미라인피부과가 전하는 [1월 첫째주 건강칼럼]

 

건강하기 위해선 면역력이 가장 중요한데 면역력은 우리 몸이 여러 바이러스와 싸워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힘이다. 이러한 힘을 유지하기 위해선 가벼운 운동을 통한 체력을 쌓고 몸에 좋은 음식 등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보통 영양소는 여러 가지로 비타민, 산화방지제, 무기질을 풍부하고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다.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1. 마늘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말 많이 먹고 있다는 마늘은 면역력 강화에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마늘은 음식의 조미료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지만 단순히 음식의 풍미만 살리는 것이 아니다. 항박테리아 및 항바이러스 특성을 가지고 있어 질병 치료와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준다.


2. 아몬드

좋은 지방의 공급원으로 아몬드 역시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음식으로 꼽히고 있다.

뇌세포의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줘 치매를 예방하고 뇌의 건강을 챙기는 효능을 갖고 있는 음식이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이 있어 콜레스테롤도 낮춰준다.
단, 지방 함량이 높아 많이 섭취 시 좋지 않다.
아몬드가 아닌 다른 견과류도 독소를 제거하고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제인 만큼 질병, 바이러스, 박테리아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다.

 

 3. 토마토

비타민이 면역력과 관련되어 있다는 것은 대부분이 알고 있는 사실일 텐데, 토마토 역시 면역력을 향상시켜준다. 비타민A와 카로틴이 풍부하여 체내 방어력이 강화될 뿐 아니라 질병 예방에도 큰 도움을 주며 붉은빛으로 보이게 만드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 혈류의 개선을 돕고 심혈관계의 질환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한다.



추가로 감귤류의 과일도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챙기는 아주 좋은 음식으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오렌지, 귤, 자몽, 레몬, 라임 등이 있으며 비타민C가 많아 감기나 독감 같은 질병에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다.

 

4. 녹차

녹차는 아마도 가장 국내에서 먹는 것 중 가장 많이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그마만큼 역사도 상당히 깊고 수천 년 동안 차와 약으로 이용되어 왔다고 한다. 녹차는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주고 체내의 안 좋은 성분을 배출해줘 미세먼지가 심할 때도 꼭 마셔주는 것이 좋다. 또한 녹차 성분 중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플라보노이드와 카테킨도 있는데 이는 우리 몸에서 활성산소에 대응해 세포 변종을 막고,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을 막으며 다양한 질병에 대응을 해준다. 추가로 피부관리에도 좋고, 감기와 독감에 이로운 점이 많다고 한다.

 

5.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주고,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판, 인돌과 같은 성분들은 신체의 염증반응을 억제시켜 항암작용과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특히 유방암, 대장암, 폐암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게다가 비타민A까지 들어있어 눈 질환 예방을 하고 눈에 쌓인 피로를 해소하고 침침함을 개선해준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 역할도 한다. 성인병으로 분류되는 고혈압, 고지혈증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강남역피부과 #강남피부과 #역삼동피부과 #신논현역피부과 #신논현피부과 #메디컬코리아뉴스

 

 

“ 저작권자 ©메디컬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저작권자 ©미라인피부과 방장석원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시글 공유 URL복사
빈공간